인천광역시의회, 한국GM 노․사 잠정 합의 적극 환영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8/04/25 [08:35]

인천광역시의회, 한국GM 노․사 잠정 합의 적극 환영

오늘뉴스 | 입력 : 2018/04/25 [08:35]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광역시의회는 24일 성명서를 통해 “한국GM    노·사가 임금 및 단체협약(이하 임단협)  교섭 관련 극적인 잠정 합의를 이룬데 대하여, 300만 인천시민을 대표하여 적극 환영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한국GM이 경영악화 등 제반 사정으로 인한 문제 때문에 직원들의 일자리는 물론 협력업체 노동자들의 일자리, 나아가 지역 상권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우려 되었던 바, 조속한 한국GM의 운영 정상화는 꼭 필요한 사항이었다고 밝혔다

 

또한 한국GM이 고용, 지역생산, 수출 등 인천경제 뿐만 아니라 국가경제에도 크게 이바지하고 있는 만큼 모두가 함께 협력하여 한국GM의 빠른 경영정상화를 위해 모든 역량을 결집하자고 강조했다.

 

또 정부와 인천시에서는 한국GM 노·사가 임·단협에서 잠정합의한 만큼, 이제 한국GM이 스스로 독자 생존할 수 있는 구조를 만들고, 노사자구방안, 출자전환 및 신차배정 등 합의사항이 조속히 이행되어 지속 가능한 경영 상태가 되도록 GM 본사와의 협의를 통해 정상화 방안이 조속히 마련되도록 총력을 기울여 줄 것을 촉구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