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교원돋움터 변호사 채용...교원 교육활동 보호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8/05/02 [10:17]

인천시교육청, 교원돋움터 변호사 채용...교원 교육활동 보호

오늘뉴스 | 입력 : 2018/05/02 [10:17]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시교육청은 2일 본관 회의실에서 교원돋움터(인천교권보호 및 교원치유지원센터) 소속 변호사 임용식을 개최한다.

 

교육청은 학교 현장에서 교원들이 가장 절실하게 필요한 것이 교육활동 중에 일어나는 교권침해의 법률 자문임을 인식하고, 지난 3월 6일에 일반임기제 6급 변호사채용공고 후 서류전형 및 면접시험을 통해 4월 6일 최종 발표했다.

 

이로써, 교원돋움터(인천교권보호 및 교원치유지원센터)에는 5월 8일부터 변호사가 상근함으로써 교원의 교육활동 보호에 관련된 법률 상담 및 자문에 대한 현장지원을 신속하게 처리하게 되었다.  

 

인천시교육청은 2018년 교원 돋움터의 상근 변호사 채용을 통한 지원 외에  교원배상책임보험에 가입(5월)하여 교원이 교육활동 중에 교권침해로 소송을 당한 경우에 법률상의 보상을 받게 하고 있으며, 이 외의 법률 자문 및 심리치유 지원을 교원돋움터 홈페이지(http://www.dodum.info/) 및 전화(심리치유 629-9997, 법률자문 629-9998)를 통해 지원하고 있다.

 

교원인사과 김경옥 과장은 “교원의 교권보호 및 치유지원을 위한 교원돋움터는 교원들이 건강한 몸과 마음으로 안심하고 교육에 전념할 수 있는 체제를 갖추기 위해 관심을 가지고 앞으로도 계속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