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효성 평생건강센터 신축공사 기공식 개최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8/05/03 [12:14]

계양구, 효성 평생건강센터 신축공사 기공식 개최

오늘뉴스 | 입력 : 2018/05/03 [12:14]

▲ 효성 평생건강센터 신축 기공식 시삽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 계양구는 3일 효성 평생건강센터 신축부지에서 지역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효성 평생건강센터 신축공사 기공식’을 개최했다.

 

계양구는 2017년 권역별 치매관리체계 구축을 위한 효성 인지재활센터(舊 치매주간보호센터)의 필요성에 의해, 특별조정교부금 15억 원 및 구비 26억 원 등 총 46억 원의 사업비를 확보하고 효성동 85번지 외 2필지에 지하 1층, 지상 5층 연면적 1,248.66㎡ 규모의 ‘효성 평생건강센터’ 건립사업을 추진해 왔다.

 

올해 11월 말 준공 예정인 ‘효성 평생건강센터’에는 효성권역 맞춤형 치매환자 관리 및 치매관리체계 구축을 위한 효성 인지재활센터와 치매안심센터 일부가 들어갈 예정이며, 추가로 지역주민의 통합건강관리를 위한 효성 건강생활지원센터도 위치하기로 했다.

 

‘효성 평생건강센터’가 완공되면 그동안 이동성 및 접근성이 취약했던 효성동 주민들에게 치매관리 뿐만이 아니라 지역주민의 건강관리를 맞춤형․통합형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된다.

 

계양구는 효성 평생건강센터가 구민이 언제나 편안하게 건강관리를 위해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이 될 수 있도록 건립공사와 운영 준비에 만전을 기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