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토요일마다 용흥궁 공원서 다채로운 공연 펼쳐진다

미디어파사드, 저잣거리, 비보이‧통기타‧인디밴드 버스킹 등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8/05/09 [11:30]

강화군, 토요일마다 용흥궁 공원서 다채로운 공연 펼쳐진다

미디어파사드, 저잣거리, 비보이‧통기타‧인디밴드 버스킹 등

오늘뉴스 | 입력 : 2018/05/09 [11:30]

▲ 2018 소확행 토요문화마당 5월 포스터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강화에서 매주 토요일이면 다채로운 문화공연이 펼쳐진다.

 

강화군은 2018년도 올해의 관광도시 붐 조성을 위해 오는 12일을 시작으로 10월 27일까지 매주 토요일(저녁 7시~8시20분) 용흥궁 공원에서 미디어파사드, 버스킹 등 생동감 넘치는 문화공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군은 기존 토요문화마당을 최근 인천시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G로드 문화거리 사업’을 더한 ‘2018 소확행 토요문화마당’으로 확대함으로써 문화관광 도시로서의 면모를 다져나간다는 방침이다.

 

‘2018 소확행 토요문화마당’은 비보이, 통기타, 인디밴드 ,댄스팀 등 다양한 버스킹 공연이 계획되어 있다. 우선 5월 출연진으로는 지역동아리의 밴드, 모듬북, 댄스 공연을 비롯해 큐오티(트로트 걸그룹), 타투(남성2인조), 와블(또오해영 ost 등), 생동감 크루(댄스 퍼포먼스) 등 프로들의 공연도 더불어 펼쳐질 계획이다.

 

또한, 강화읍문화의거리추진위원회 주관으로 지역 특색을 엿볼 수 있는 저잣거리와 체험거리 등이 함께 운영되며, 7월부터는 미디어파사드와 미디어아트 공연도 열릴 예정이다.

 

아울러, 6월부터는 마지막주 금‧토‧일요일에 용흥궁공원, 풍물시장, 소창체험관 등에서 ‘2018 문화가 있는 날 지역특화프로그램’ 개최된다. ‘지역을 잇다’, ‘세대를 잇다’ 등의 주제로 북 콘서트, 시장상인 공연, 판매연극, 시와 랩 낭송회, 주민제작 영화 상영, 강화 인형극 등 주민이 주체가 되는 다양한 행사가 진행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강화를 찾는 관광객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관광객들의 소비가 지역소득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이번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최근 문체부 및 인천시 주관 공모사업에 선정된 프로그램들을 활용해 올해의 관광도시다운 다양한 문화공연이 연중 지속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