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제개발협력센터, ‘2018 한국-몽골 리더십 세미나’ 개최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8/05/14 [20:45]

인천국제개발협력센터, ‘2018 한국-몽골 리더십 세미나’ 개최

오늘뉴스 | 입력 : 2018/05/14 [20:45]

▲ 세미나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대학교 국제개발협력센터(이하 인천국제개발협력센터)는 인천광역시교육청, 온해피 NGO와 함께 5월 7일부터 11일까지 나흘 동안 몽골 투브아이막(TUV AIMAG)에서  2018년 제2회 한국-몽골 리더십 세미나‘인천과 함께하는 몽골교육의 새 물결’을 개최했다.

 

인천대 관계자에 따르면, 제2회 한・몽 리더십세미나는 작년 2017년 6월 1차 개최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었다.

 

1차 년도 세미나는 몽골 장학사 및 교장단을 국내로 초청하여 양국 교육관계자들이 교육 비전 및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였으며, 이번 2차 년도 세미나는 1차 세미나를 통한 현지 적용사례 분석과 피드백을 위해 몽골 현지 방문으로 추진됐다.

 

세미나에는 인천시 교육청 관계자와 인천소재 학교장 및 교사를 포함한 국내 관계자와 몽골 교육부 장학사 및 현지 자매결연학교 관계자 등 40여 명이 참여했다.

 

 세미나는 몽골 투브 아이막 교육청의 교육 현황 소개, 인천국제개발협력센터의 세계시민교육, 인천광역시교육청의 인천시 교육 현황 소개, 1차 년도 세미나 결과를 반영한 현지 학교 운영사례 발표와 한국 교육관계자의 몽골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교육 현장 관찰 내용을 바탕으로 한 토론 시간,  인천 소재 초・중・고등학교와 자매결연을 맺은 몽골의 자매결연학교 탐방으로 진행되었다.

 

인천시교육청 김성기 교육국장은 “몽골 교육청 및 각 학교 관계자 분들이 따뜻하고 열린 마음으로 환영해주어 진심으로 감사하다. 한국의 교육 시스템이 몽골 현지에 어떻게 적용되어 발전을 이끌어냈는지 확인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양국의 교육리더들이 앞으로 더 긴밀한 교류를 통해 한국, 몽골의 아이들을 위한 차세대 교육을 이끌어 가길 바란다.”고 세미나에 참석한 소감을 전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