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스승의 날 기념 우수 교원 훈․포장 및 표창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8/05/24 [07:08]

경기도교육청, 스승의 날 기념 우수 교원 훈․포장 및 표창

오늘뉴스 | 입력 : 2018/05/24 [07:08]

▲ 경기도교육청 방촌홀에서 제37회 스승의 날을 기념해 정부포상 전수 및 교육감 표창 수여식 행사가 열리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경기도교육청은 5월 23일 오후 남부청사 방촌홀에서 ‘제37회 스승의 날 기념 정부포상 전수 및 교육감 표창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 우수 교원 표창 영예의 수상자는 녹조근정훈장 2명, 근정포장 3명, 대통령표창 18명을 비롯하여 국무총리표창 21명, 장관표창 552명, 교육감표창 621명 등 총 1천 217명이다.

 

특히, 이번 포상 대상자 가운데는 역사교과서 시국선언 참여를 이유로 이전 포상에서 제외됐던 교원 27명이 포함됐다.

 

한편, 훈·포장 및 대통령표창은 지난 5월 15일 교육부 스승의 날 기념식에서 수여했다.

 

경기도교육청 이석길 제2부교육감은“어려움 속에서도 아이들 곁에서 한결같은 믿음을 실천해 오신 영예로운 수상자 여러분께 축하와 존경의 박수를 보낸다.”면서, “선생님들의 지혜와 마음을 모아 새로운 경기교육의 미래를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스승의 날 기념 우수 교원 표창은 경기교육에 헌신한 교원의 공을 기리고 사기를 진작하며, 스승 존경, 제자 사랑의 마음을 돈독히 하여 학생중심, 현장중심의 행복한 경기교육을 만드는 데 목적이 있다고 도 교육청은 설명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