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공정무역위원회 출범

최동원 | 기사입력 2018/05/24 [14:55]

경기도, 공정무역위원회 출범

최동원 | 입력 : 2018/05/24 [14:55]

[오늘뉴스=최동원 기자] 경기도가 추진 중인 공정무역 활성화 관련 정책방향 설정과 자문역할을 담당할 ‘경기도 공정무역위원회’가 24일 공식 활동을 시작했다.

 

경기도는 이날 오후 판교 스타트업캠퍼스에서 공정무역 관련분야 전문가 등 13명이 참여한 가운데 ‘경기도 공정무역위원회’ 위촉식과 제1회 위원회를 개최했다.

 

위원회는 향후 2년간 공정무역 활성화를 위해 ▲공정무역 사업기본계획 및 시행계획 ▲공정무역 지원 단체 선정 ▲공정무역 사업정책에 관한 사항 등에 대해 심의와 자문역할을 하게 된다.

 

제1회 위원회는 이종호 경기도 공유시장경제국장의 주재로 ▲2018년 공정무역 활성화 지원 사업계획(안) 보고 ▲공정무역 포트나이트(Fortnight) 캠페인 ▲공정무역제품 판매증진사업 등에 대해 논의했다.

 

장경순 경기도 연정부지사는 이날 인사말을 통해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에게 유익한 파트너십인 공정무역이 소통과 화합, 신뢰를 기반으로 하는 ‘연정’의 정신과도 일맥상통”하다며 “도민과 함께 만들어나가는 공정무역도시 경기도가 될 수 있도록 공정무역위원회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당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는 지난달 17일 선진국과 저개발국가 사이의 양극화 문제 해소를 위해 세계적으로 확산중인 공정무역 운동을 도정에 접목하기로 하고 ‘공정무역도시 경기도’ 인증 추진계획을 발표하는 등 공정무역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