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농업기술원, ‘안전한 인삼 생산’ 심포지엄 개최

송준영 | 기사입력 2018/05/24 [14:56]

경기도 농업기술원, ‘안전한 인삼 생산’ 심포지엄 개최

송준영 | 입력 : 2018/05/24 [14:56]

[오늘뉴스=송준영 기자] 경기도농업기술원과 경기·충남 인삼산학연협력단은 24일 ‘안전한 인삼 생산으로 국내외 인삼소비 확대’를 주제로 공동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중앙대학교 안성캠퍼스에서 진행된 이번 심포지엄은 양 도가 국내외 인삼소비 촉진과 소비패턴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2015년 4월 초 경기․충남 광역 인삼산학연협력단을 발족한 이후 7번째다.

 

심포지엄에서는 ▲농약허용물질 목록 관리제도의 이해와 대응 ▲친환경 인삼 재배 기술 ▲국내 인삼 GAP 현황과 인증활성화를 위한 개선 방안 ▲ 인삼 작물 보호제 잔류 제거기술 등 4개의 주제발표가 진행됐다. 아울러 전문가들과 농민들이 함께 정보를 공유하고 토론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이번 심포지엄은 인삼재배농가와 소비자에게 내년 1월부터 시행되는 농약허용물질 목록 관리제도(PLS기준)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인삼산업의 위기를 극복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경기인삼산학연협력단은 모바일 이용 인삼 재배이력관리시스템 개발, 현장컨설팅 사례집 발간, 홍삼 신제품개발, 경기인삼 146만불 수출 등의 성과를 이뤘고 올해에는 PLS 대응 현장컨설팅, 재배추적관리시스템 정착 추진, 경기인삼 수출 확대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김순재 경기도농업기술원장은 “PLS가 2019년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됨에 따라 인삼 재배농가에서 많은 어려움이 예상되고 있는 상황에서 위기를 새로운 기회로 만들기 위해 산․학․관․연이 적극 대처하고 안전한 인삼생산으로 국내외 신뢰를 높여 소비가 확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