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 제13회 본선 진출작 발표

김종환 | 기사입력 2018/05/25 [18:57]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 제13회 본선 진출작 발표

김종환 | 입력 : 2018/05/25 [18:57]

 

▲ 제13회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BIKY) 레디액션 15 본선 진출작(제공=부산시)     © 김종환

 

[오늘뉴스=김종환 기자] 부산시 국제어린이영화제가 개막을 불과 50여일 앞두고 있는 ‘제13회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의 경쟁부문 ‘레디액션’ 예선 심사가 완료되어 본선 진출작 40편이 확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전 세계 어린이청소년 단편영화 경연이라 할 수 있는 ‘레디액션’에 출품한 작품 357편중 옥석을 가리는 일은 역시 또래 친구들인 비키즈 집행위원들 21명이 나누어 맡아 한국은 몰론 동남아 북미 중앙아시아 유럽을 포함한 15개국 40편의 본선 진출 되었다. 

 

영화 꿈나무들인 비키의 어린이청소년 집행위원들은 지난 12일 열린 예심결과 발표와 본선작 확정을 위한 프로그램팀 회의에서 학업과 병행한 한 달간의 심사 과정이 어렵고 조심스러운 동시에 즐겁고 벅찬 경험이었다며 영어 자막도 심사에 크게 걸림돌은 되지 않았고 국경을 넘어온 같은 세대의 영상언어는 또래의 공감을 불러냈다. 

 

어린이청소년들이 만든 짧은 단편들이지만 스튜디오 공동창작 애니메이션의 경우, 주제와 소재 면에서 기성감독이 흉내낼 수 없는 놀라운 창의력을 보여주는 작품도 많다는 점이 어린이청소년 감독의 영화가 있어야할 이유다.

 

또한 꼭 기법적 완성도가 부족하더라도 어설픔이 주는 신선함, 실생활과 분리되어 있지 않은 사실성, 또래만이 느낄 수 있는 공감대는 레디액션 섹션만의 매력이다. 특히, 올해는 기존의 ‘레디액션 12, 18’에 ‘15’부문이 추가되어 세 부문 각 3명씩 총 9명의 어린이청소년 시네아티스트들이 탄생됐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제13회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