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학교, 환경부 주관 2018년도 그린캠퍼스 조성 우수대학에 선정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8/05/26 [06:04]

인천대학교, 환경부 주관 2018년도 그린캠퍼스 조성 우수대학에 선정

오늘뉴스 | 입력 : 2018/05/26 [06:04]

▲ 2018년도 그린캠퍼스 조성 우수대학 시상식 행사가 열리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대학교(총장 조동성)는 2012년부터 환경부와 한국환경공단의 그린캠퍼스 사업 지원을 받아 관련 시스템을 구축 신재생에너지(태양광, 태양열, 지열)를 설치해 이용하고 있다.

 

또한, 교내 조명을 LED로 교체하는 등 친환경 캠퍼스 운영과 에너지 절약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학생들의 그린캠퍼스 교육과 동아리 활동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에코캠퍼스 구축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인천대는 이런 결과를 바탕으로 환경부에서 주관하는 2018년도 그린캠퍼스 조성 우수대학으로 선정되어 국비 8천만원을 지원받게 되었다고 밝혔다.

 

인천대학교는 이번 국비지원을 활용 시설개선 사업 등 신재생에너지 분야에 전액 재투자해 대학의 신재생에너지 설비를 확충할 예정으로, 이번을 계기로 명실상부한 스마트 캠퍼스 구축에 한 발짝 앞서 나가고 있다.

 

또한 인천대학교는 미래를 향해 도전하는 국립 인천대학교의 비전을 달성을 위한 방편으로, 정부의 친환경 성장정책을 대학에 반영하여 미래의 친환경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을 하고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친환경 캠퍼스 조성 등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친환경 성장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인천대학교는 앞으로도 친환경 그린캠퍼스 선도대학으로 거듭나기 위한 노력을 꾸준히 이어나갈 계획이며, 대학 구성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녹색캠퍼스 환경의 꿈이 지속가능한 사업으로 확장하고 있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