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환경지원센터연합회, 환경의 날 기념 심포지엄 6월 4일개최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8/06/02 [17:39]

녹색환경지원센터연합회, 환경의 날 기념 심포지엄 6월 4일개최

오늘뉴스 | 입력 : 2018/06/02 [17:39]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환경부 지정기관 녹색환경지원센터연합회(회장 최계운)는 환경의 날을 기념하여 ‘순환사회 시대의 재활용(국민, 교육 그리고 정책)‘을 주제로 오는 6월 4일 광화문 프레스센터에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최근 증폭된 재활용품 관련 국민적 관심사항을 계기로 재활용 폐기물 관리에 대한 범국민적인 협력 방안 마련과 이를 위한 녹색환경지원센터의 역할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환경부, 녹색환경지원센터*, 환경관련 유관기관 및 민간단체 등 약 2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 녹색환경지원센터 : 환경부는 지역의 환경현안 문제를 지역 내 대학, 기업체, 행정기관, NGO 등의 역량을 모아 해결하기 위해「환경기술 및 환경산업 지원법 10조」에 의해 전국 시·도에 15개 녹색환경지원센터 지정·운영

 

15개 녹색환경지원센터를 총괄하고 있는 녹색환경지원센터연합회장 인천대 최계운 교수는 개회사에서 선진화된 순환사회시대를 맞이하기 위해 국민의 참여와 어려서부터의 교육과 정부의 정책이 유기적으로 돌아가야 한다고 밝힐 예정이다.

 

주제발표는 한국지질자원연구원 탄소광물 플래그십 사업단 안지환 단장이 ‘생활쓰레기 재활용은 과학이다! 기후변화 실천은 카본머니시스템으로!’, 대전녹색환경지원센터장 현재혁(충남대학교 환경공학과) 교수가 ‘우리나라 중·고등학교 환경교육 실태’, 환경부 자원순환정책과 전완 사무관이 ‘재활용 폐기물 관리종합대책’, 홍수열 자원순환사회경제연구소장이 ‘자원순환 관련 국민참여 방안’에 대하여 발표할 예정이다.

 

종합토론은 (전)한국환경한림원 이상은 회장의 주재로 녹색연합 정명희 사무처장, 인천녹색환경지원센터 김진한(인천대학교 도시환경공학부 교수) 센터장, 국회 김경민 입법조사관, 중앙일보 논설위원 강찬수 기자, 자원순환연구원 최주섭 원장이 토론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