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제 8차 대학종합발전계획”...군산시와 GM위기 돌파 워크숍

대학 체질 개선 및 대학 정체성 확립 위한 구성원 의견 수렴

이영노 | 기사입력 2018/06/20 [07:18]

군산대, “제 8차 대학종합발전계획”...군산시와 GM위기 돌파 워크숍

대학 체질 개선 및 대학 정체성 확립 위한 구성원 의견 수렴

이영노 | 입력 : 2018/06/20 [07:18]

▲ 군산대와 군산시 종합발전계획 워크숍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군산대학교(총장 곽병선)가 군산 새만금컨벤션센터에서 “제8차 종합발전계획” 수립을 위한 내부구성원 의견 수렴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군산지역의 GM위기 돌파를 위한 지역대학의 역할 및 제 8차 종합발전계회 수립을 위한 구성원 의견 수렴 등에 초점이 맞춰졌다.

 

군산대는 2012년부터 추진해온 제 7차 종합발전계획이 2018년 완료됨에 따라 새롭게 제8차 종합발전계획을 준비하고 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역량 분석을 통한 영역별 대학경쟁력 진단 및 애리조나 주립대학교, 뱁슨대학교 등 해외 대학 혁신 사례 소개, 내부 구성원 설문조사 결과 분석 등이 이루어졌고, 제 8차 종합발전계획 수립 기본 방향에 대한 분야별 논의가 심도 깊게 이루어졌다.

 

특히, 군산대학교가 준비 중인 제 8차 종합발전계획은 4차 산업혁명, 정부 고등교육 육성정책 등 대학을 둘러싼 환경변화에 대한 대응과 대학 정체성 정립 등이 강조되고, 기존 7차 종합발전계획과의 연계성 및 연속성 확보에도 주력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지역사회 성장에 있어 지역대학이 맡을 수 있는 역할에 대한 깊은 성찰도 있어, 군산지역 위기 극복에 있어 향후 군산대학교가 어떤 역할을 할지도 주목된다.

 

한편, 군산대학교는 올해 10월말까지 “제 8차 대학종합발전계획”을 완료할 계획에 군산시는 올해 1천 63억 원의 추경예산을 확보해 이들 예산을 지역경제 활성화와 사업 고도화 및 체질개선 등에 사용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