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제267차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전개

7대 안전무시관행 근절 및 태풍·호우 관련 안전사고 예방

정종록 | 기사입력 2018/06/25 [12:02]

김포시, 제267차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전개

7대 안전무시관행 근절 및 태풍·호우 관련 안전사고 예방

정종록 | 입력 : 2018/06/25 [12:02]
    제267차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오늘뉴스=정종록 기자]김포시는 지난 22일 김포5일장에서 제267차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포시청, 김포경찰서, 김포소방서, 자율방재단, 의용소방대 등 유관기관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민이 실천하고 참여하는 안전문화 활성화 추진계획의 일환으로 '안전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높여 사회적으로 만연한 안전경시 분위기 개선'을 위하여 안전의식 우선 추진과제인 '7대 안전무시관행' 중 “과속운전 · 안전띠 미착용” 및 “자전거 안전하게 이용합시다” 등 안전경시 형태 개선을 홍보 주제로 정하고 안전의식에 대해서 집중 홍보했다.

또한 장마철을 맞아 태풍·호우 예방을 위한 대처방법에 대하여 홍보하며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을 벌였다.

특히, 전상권 안전총괄과장은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24시간 재난안전상황실을 운영하고 있고 있으며, 또한 스마트폰을 이용한 안전신문고 앱을 통해서도 신고를 할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하고 위험 요소가 발생할 때에는 김포시 재난안전상황실 및 안전신문고를 통해 제보해 줄 것을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