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거돈 부산시장 당선인, 글로벌 부산만들기에 총력… 부산공무원노동조합과 첫 공식일정

김종환 | 기사입력 2018/06/25 [18:00]

오거돈 부산시장 당선인, 글로벌 부산만들기에 총력… 부산공무원노동조합과 첫 공식일정

김종환 | 입력 : 2018/06/25 [18:00]

▲ 오거돈 부산시장 당선인과 부산공무원노동조합이 간담회를 하고 있다. (제공=부산시)     © 김종환


 [오늘뉴스=김종환 기자] 오거돈 부산시장 당선인이 25일 오전 11시 부산시청 24층 공무원노조사무실에서 배권수 부산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등 노조임원 6인과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는 오 당선인이 부산시 공무원과 만나는 첫 공식일정이며 민선7기 주요 정책들을 집행 할 공무원들이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을 듣고 향후 보다 건강한 직장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목적이다.

 

오 당선인은 배 위원장으로부터 부산공무원노동조합의 기본현황, 추진사항 및 요구사항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부산공무원노동조합은 ▲노동조합과의 소통 강화 ▲정책팀 및 시정혁신본부 폐지 ▲구내식당 직영화(현재 위탁운영중) △실국 드래프트제 폐지 등을 건의했다.

 

이에 대해 오 당선인은 “공무원 노조와는 파트너라는 마음으로 가급적 직원 여러분의 편에서 고민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앞으로 4년 부산이 새롭게 발돋움 할 수 있도록 봉사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것에 감사하며, 부산시 직원들이 일을 열심히 할 수 있도록 분위기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26일부터 장마전선 북상으로 부산 등에 비 피해가 예측되는 가운데 오 당선인은 시민 행복 시대의 조건인 ‘안전한 도시’ 실현을 위해 재난․재해 대책 마련에 만전을 기해달라는 메시지를 인수위 및 관련 부서에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오거돈 부산시장 당선인, 부산공무원노동조합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