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찰청, 외국인 대상 ‘몰카 등 성범죄’ 예방 활동 전개

김종환 | 기사입력 2018/07/03 [16:20]

부산경찰청, 외국인 대상 ‘몰카 등 성범죄’ 예방 활동 전개

김종환 | 입력 : 2018/07/03 [16:20]

▲ 해수욕장에 부착한 홍보물 현수막   © 김종환


 [오늘뉴스=김종환 기자] 부산경찰청이 휴가철을 맞아 체류외국인 및 관광객을 대상으로 문화차이로 인해 모르고 저지르기 쉬운 기초질서 위반 및 성범죄를 예방을 통해 안전하고 쾌적한 피서지 환경을 만들기 위해 홍보에 나섰다고 3일 밝혔다. 

 

부산지역 외국인 고용 기업체 1800여 개소 대상 경찰서장 명의서한문 발송 및 여행지에서 조심해야 할 점, 범죄유형 등 다국어로 제작 유인물을 배부하며 외국인 인권보호를 위해 불법체류자 통보의무 면제제도도 적극 홍보했다.

 

또한 부산 7개 공설 해수욕장에 영어 · 중국어 · 일어 · 러시아어 · 베트남어 · 필리핀어로 ‘몰카는 중대범죄입니다. 범죄신고는 112’라는 현수막을 내걸고 스티커를 제작 공중화장실, 산책로 등에 부착했다.

 

경찰 관계자는 “나라마다 문화적 차이가 있어 허락 없이 여성의 신체 일부를 찍는 행위에 대해 홍보가 필요하다”며 “특히 매년 휴가철 집중 발생하고 있는 여성악성범죄인 불법촬영 범죄 근절을 위해 적극적인 계도 활동을 강화하겠다”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산 해수욕장, 외국인 대상, 몰카 등 성범죄’ 예방 홍보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