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지방보조금 관리 강화

정종록 | 기사입력 2018/07/06 [12:02]

동두천시, 지방보조금 관리 강화

정종록 | 입력 : 2018/07/06 [12:02]
    동두천시

[오늘뉴스=정종록 기자] 동두천시는 지난 6일 지방보조금의 투명성 및 책임성 제고를 위해 '지방보조금 부정수급 근절대책'을 수립, ‘지방보조금 부정수급 ZERO’ 도시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번 대책은 지방보조금 관리체계 미비 및 전문 관리인력 부족으로 보조금 부정수급이 지속적으로 발생함에 따라 보조금의 종합적 관리가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른 것으로, 동두천시는 올해를 지방보조금 인식개선의 해로 지정하고 지방보조사업자 및 보조사업 담당자를 대상으로 보조사업 수행 전반에 대한 교육·컨설팅을 중점적으로 시행하기로 했다.

이외에도 보조금 부정수급 전담팀 운영을 통한 지방보조금 상시 모니터링, 지방보조금 신고센터 운영 등 주민참여를 통한 부정수급 감시 강화가 이번 대책에 포함되어 있다.

최용덕 동두천시장은 “지방보조금 부정수급은 의도적으로 이루어지는 경우도 있지만, 보조금 집행방법에 대한 지식부족 등으로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며, “처음부터 거창한 계획을 수립하여 추진하기 보다는 보조금에 대한 인식 개선 등 작은 것에서부터 시작하여 보조금이 건전하고 책임성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