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미추홀구, 승강기 갇힘 사고 승객구조 훈련 전개

노명복 | 기사입력 2018/07/20 [11:02]

인천 미추홀구, 승강기 갇힘 사고 승객구조 훈련 전개

노명복 | 입력 : 2018/07/20 [11:02]
    승강기 갇힘 사고 승객구조 훈련 모습

[오늘뉴스=노명복 기자]인천 미추홀구가 승강기 갇힘 사고 예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미추홀구는 지난 18일 용현동 SK스카이뷰아파트 108동에서 승강기 갇힘 사고 승객구조 훈련을 했다.

훈련에는 남부소방서, 한국승강기안전공단, SK스카이뷰아파트 관리사무소, 승강기 유지관리업체인 한국미쓰비시엘리베이터 등 20여명이 참여했다.

훈련에서는 승강기 내 이용자가 갇힌 상황을 가정, 사고 발생부터 상황인지, 현장출동, 구조활동까지 현장중심 훈련을 했다.

구 관계자는 “승강기에서 갇히는 사고가 발생했을 경우 추락하거나 질식 위험은 없으므로 강제로 문을 개방해 탈출을 시도하지 말아야 한다”며 “침착하게 비상벨을 누르거나 119에 신고해 승강기 내부에 있는 승강기 번호 7자리를 불러준 뒤 상황을 설명하고 구조를 요청하면 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훈련은 건축물의 고층화·대형화에 따른 승강기 설치 증가와 유지관리 부실로 인한 갇힘 사고 위험이 증가됨에 따라 사고 발생시 승강기 관리주체와 구조기관의 초기대응능력 강화 및 중대 사고 예방을 위해 진행됐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