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시민의 안전을 위한 '범시민 안전신고 캠페인’ 추진

김종환 | 기사입력 2018/07/25 [19:08]

부산시, 시민의 안전을 위한 '범시민 안전신고 캠페인’ 추진

김종환 | 입력 : 2018/07/25 [19:08]

▲ 부산시청 전경사진     ©김종환

 

[오늘뉴스=김종환 기자] 부산시가 안전 도시를 시민과 함께 만들기 위해 적극적인 신고의 중요성을 알리는 ‘범시민 안전신고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

 

안전신고의 대상은 ▲생활안전 ▲교통안전 ▲시설안전 ▲학교안전 ▲어린이 안전 및 관련 법·제도 등 모든 분야가 해당된다.

 

신고 방법은 ▲재난·안전 전화는 119 ▲범죄 신고전화는 112 ▲생활 주변 위험 요소와 안전을 위해 고쳐야 할 모든 것들은 ‘안전신문고’ 앱 또는 안전신문고 홈페이지로도  신고가 가능하다.

 

그동안 시민들의 높은 안전의식 덕분에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한 대표적인 사례를 살펴보면 지난달 11일에는 가야 대로에서 지그재그로 주행하는 차량을 자신의 차량으로 고의 추돌해서 대형 교통사고를 막을 수 있었다.

 

4월에는 부산 남구 이기대 인근 해상에서 기름띠가 발생한 것을 시민이 발견해 신고함으로써 해양오염을 최소화할 수 있었다.

 

부산시는 이렇게 안전신고 활성화를 위해 미담사례를 적극 발굴해서 사회 귀감으로 확산하고자 ‘부산 참안전인상’(가칭)을 시상하고, ‘안전신고 포상금제’를 운영하기 위해 포상금의 지급 기준·방법 및 절차 등 관련 규정을 마련할 수 있도록 하반기에 관련 조례 제정을 계획하고 있다.

 

또한 부산시는 범시민적인 동참을 유도하기 위해서 공익광고 및 온라인 콘텐츠 제작·배부하고 바다축제 등 시민들이 많이 모이는 행사에 홍보 부스를 설치하여 캠페인도 실시한다.

 

오거돈 부산시장은 “현대사회는 예측할 수 없는 재난이 발생함에 따라 국가나 지자체 차원의 관리가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며 “‘안전한 도시 부산’을 만들어 가기 위해서는 시민들의 도움이 꼭 필요하다. 시민들께서도 안전신고에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