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동부특수교육지원센터 방학 중 프로그램 운영

방학 중 가족지원 확대를 통한 특수교육 지원

노명복 | 기사입력 2018/08/13 [11:02]

인천동부특수교육지원센터 방학 중 프로그램 운영

방학 중 가족지원 확대를 통한 특수교육 지원

노명복 | 입력 : 2018/08/13 [11:02]
    여름나기 가족지원 프로그램 모습

[오늘뉴스=노명복 기자]인천동부교육지원청은 지난달 30일부터 오는 17일까지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방학 중 내방 치료지원 프로그램과 여름나기 가족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내방 치료지원 프로그램의 경우 그간 작업치료 수업만 운영되었으나, 이번 여름방학 동안은 언어치료 수업이 함께 운영됨에 따라 관내 유·초·중학교 28명의 특수교육대상학생이 3주 동안 치료지원 수업을 받고 있다.

가족지원 프로그램은 기본공통 과정과 심화선택 과정으로 나누어 수요자가 선택할 수 있는 폭을 확대했다. 기본공통 과정은 생활 도자기 공예 수업을, 심화선택 과정은 스티커공예, 수제쿠키, 다육원예, 천연비누공예 수업을 운영했다.

총 138명의 특수교육대상학생이 보호자와 동행하여 가족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연제곤교육장은 ‘수요자의 교육적 요구에 맞추어 특수교육 지원 프로그램 운영의 내용과 방법이 다양화 되어야 함을 강조하며 특수교육지원센터가 운영하는 여러 분야의 지원 사업들에 대해 외형적인 성장과 내재적인 성숙을 고르게 살펴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