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학교, 2018년도 여름 대학생 재능봉사 캠프 ‘성료’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8/08/14 [14:48]

인천대학교, 2018년도 여름 대학생 재능봉사 캠프 ‘성료’

오늘뉴스 | 입력 : 2018/08/14 [14:48]

▲ 재능봉사 캠프 참가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대학교(총장 조동성)는 최근 여름방학을 맞아 진행한 2018년도 여름 대학생 재능봉사 캠프가 성공적으로 끝났다고 14일 밝혔다.

 

대학생 재능봉사 캠프는 한국장학재단이 후원하고 인천대학교가 주관하는 사회공헌활동으로, 대학생들이 방학 기간을 이용하여 저소득층 및 교육 소외계층 초·중·고등학생의 멘토가 되어 학습지도, 창의력 증진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운영하는 활동이다.

 

물리학과를 포함한 12개 학과가 참여한 이번 캠프에는 72명의 멘토가 10개의 팀을 이루어 활동을 진행했다. 7월 말부터 8월 초까지 각기 다른 기간 4일~5일 내 캠프 활동이 이루어졌으며 경인지역 10개 기관에서 초ㆍ중ㆍ고생 약 200명이 캠프에 참여했다.

 

최병조 인천대 사회봉사센터장은 “자기계발, 취업준비 등으로 바쁜 시기임에도 나눔의 자세를 실천하는 학생들이 대견하다”며 “인천대학교가 국립대학으로서 지역사회 발전과 교육기회 균등화에 기여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대학교는 오는 17일 대학생 재능봉사 캠프 결과보고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오는 2학기 지역사회 공헌과 교육소외계층의 교육격차 극복을 위해 INU 지식 멘토링, 토요 과학 체험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