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YMCA 서울기독교청년회, 청소년대중교통 아이디어 공모전 발표

'자동 충전식 청소년 선불카드!' ' 버스내 SOS버튼 설치 아이디어 선정!'가 선정

이영노 | 기사입력 2018/09/14 [06:59]

서울YMCA 서울기독교청년회, 청소년대중교통 아이디어 공모전 발표

'자동 충전식 청소년 선불카드!' ' 버스내 SOS버튼 설치 아이디어 선정!'가 선정

이영노 | 입력 : 2018/09/14 [06:59]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서울기독교청년회(서울YMCA)는 청소년 대중교통 아이디어 공모전을 발표했다.

 

 청소년이 참여하면 대중교통 이렇게 바뀐다! 청소년들의 생각을 들어주세요!라는 주제로 개최된 행사에 '자동 충전식 청소년 선불카드!' ' 버스내 SOS버튼 설치 아이디어 선정!'가 선정됐다.

 

 그동안 주최측은 청소년의 눈으로 바라본 안전, 신속, 쾌적한 대중교통을 위한 아이디어, 교통약자의 이동편의 증진, 대중교통 이용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접수해 왔다.

 

이에 다음달10월 12일(금) 청소년 대중교통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이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서울YMCA(회장 이석하)는 스마트교통복지재단과 함께하는 청소년이 참여하면 대중교통 이렇게 바뀐다![ We Make Changes] 사업의 일환으로, 청소년의 눈으로 바라본 안전,신속,쾌적한 대중교통을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이었다.

 

특히, 이번 청소년 아이디어 공모전에는 청소년의 눈으로 본 어린이‧장애인 등 교통약자의 이동편의 증진을 위한 아이디어,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를 위한 아이디어 등 다양한 아이디어가 접수되었다.

 

그 중 후불카드를 쓰는 어른들은 생각할 수 없었던, 자동충전이 가능한 청소년 선불카드, 승객과 버스기사를 위한 버스 내 SOS버튼 설치 아이디어가 각각 대상, 금상으로 선정되었다.

 

대중교통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은 10월 12일(금) 오후 5시, 서울YMCA 진행되며, 기타 자세한 내용이나 문의사항은 서울YMCA 청소년활동부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 문의 : 서울YMCA 청소년활동부 ☎ 02-723-6730 / www.youthymca.or.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