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마을공동체 활성화 전략 토론회 개최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8/09/28 [16:18]

인천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마을공동체 활성화 전략 토론회 개최

오늘뉴스 | 입력 : 2018/09/28 [16:18]

▲ 토론회 모습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광역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위원장 이병래)는 (사)인천마을넷과 공동으로 9월 28일(금) 인천광역시의회 의회운영위회의실에서 『인천형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구축과 마을공동체 활성화 전략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 좌장은 조성혜 시의원이 맡은 가운데,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 구축을 위한 핵심 전략(성주현 / 행정안전부 주민자형공공서비스   추진단 서기관), 주민자치 기반 마을생태계 구축을 위한 마을활동가   지원방안(이필구 / 경기도 안산시 마을만들기 지원센터장)에 대해 기조발제를 했다.
 
남궁형 인천광역시의원, 이승원 연수구 송도2동 간사, 이동일 인천광역시 주민자치연합회 전 사무처장, 민운기 사단법인 인천 마을넷 이사장, 고춘식 인천광역시 지역공동체과장, 박인규 사단법인 시민과 대안연구소장, 이혜경 인천광역시 마을공동체만들기 지원센터장 등이 토론자로 참여해 주민이 주도하고 행정기관이 지원해 만드는 마을공동체 구축을 위한 열띤 토론이 이어졌다.

 

조성혜 시의원은 성공적인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 구축과 마을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시민과 행정기관이 모두 함께 힘을 합쳐 주민자치 마을생태계 및 마을활동가 지원체계 구축, 행복동보건복지 서비스 구축 등에 적극적인 역할을 해나가야 한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