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제9회 고려문화제 7일부터 개최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8/10/02 [11:38]

연천군, 제9회 고려문화제 7일부터 개최

오늘뉴스 | 입력 : 2018/10/02 [11:38]

▲ 지난해 행사 모습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연천군은 「고려, ‘Corea’의 시작」이란 주제로 제9회 연천 고려문화제를 7일부터 9일까지 연천 숭의전 일원에서 개최한다.

 

고려문화의 중심으로서 숭의전을 재조명하며 고려 도성이었던 개성의 고려유적 소개를 통해 한반도 통일을 기원하고자 준비된 이번행사에서는 ‘숭의전에서 고려를 만나다.’라는 주제로 ▲사진으로 보는 개성의 고려유적 ▲고려 궁궐 만월대 발굴 사진전 등이 진행된다.

 

또한 ‘체험으로 만나는 고려문화’란 주제로 고려 금속활자 체험 고려 청자와 고려 문양 체험, 숭의전 전례를 체험하다. 고려 다도(茶道) 체험, 숭의전 제례복 체험 등의 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된다.

 

아울러 6일 저녁 7시부터 전야제로 「숭의전에 전해오는 전설 이야기」를 센드아트공연과 전통국악공연, 통기타 연주, LED 타악 퍼포먼스는 고즈넉한 고려종묘 숭의전에서 온 가족이 함께 가을밤의 정취를 느끼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7일 오전 11시에는 고려 4왕과 16공신에 대한 제향을 올리는 숭의전 추계대제가 진행되는 등 국내에서 경험하기 힘든 고려문화에 대해 직접 접하고 즐길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