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중고교생들 모여라!...미래공학도 ‘토목.건축.전기.자동차’ 시범체험

군산제일중 등 재학생들 이공계 진학유도 프로그램 제공

이영노 | 기사입력 2018/10/06 [10:31]

군산대, 중고교생들 모여라!...미래공학도 ‘토목.건축.전기.자동차’ 시범체험

군산제일중 등 재학생들 이공계 진학유도 프로그램 제공

이영노 | 입력 : 2018/10/06 [10:31]

▲ 토목을 희망한 학생들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군산대 전북지역군산대사업단(단장 박성신)이 5일 군산제일중학교 재학생 168명을 대상으로 군산대학교 황룡문화홀에서 자유학기제 실시 중학생을 위한 “미래공학도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미래공학도 체험 프로그램은 2014년 시범 운영된 후, 일선 중학교로부터 반응이 좋아 매년 꾸준히 확대 운영되고 있다.

 

WISET전북지역군산대사업단이 전북지역 중학생을 대상으로 새만금산업단지를 중심으로 한 이공계 인력 잠재수요 증가에 대비하고, 학생들의 이공계 진학을 유도하고자 이공계 전공에 대한 정보와 체험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5일 개최된 프로그램은 군산제일중학교 학생 168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박성신 사업단장(군산대 건축해양건설융합공학부 교수)이 공학전반에 대한 소개를 하였고, 참가 학생들은 군산대 전기공학전공, 미래형자동차전공, 토목공학전공, 건축전공, 기계공학전공 학과 등을 방문하여 전공별 체험활동 및 지역 산업체탐방 시간을 가졌다.

 

전기공학 전공을 방문한 학생들은 신재생 에너지 테마파크를 방문하여 특수영상으로 꾸민 에너지 전시관을 체험하였다. 토목공학 전공은 새만금 33센터를건축전공은 도시재생사업이 한창 진행되고 있는 군산 원도심의 건축물을 살펴보았다.

 

이날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기술을 통해 사람들의 생활을 편리하게 도와주는 공학 분야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되었다”면서 “향후 공학 분야로 진학하겠다”는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