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청렴도 향상을 위한 추진시책 보고회 개최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8/10/12 [15:32]

계양구 청렴도 향상을 위한 추진시책 보고회 개최

오늘뉴스 | 입력 : 2018/10/12 [15:32]

▲ 박형우 계양구청장 주재로 청렴도 향상 추진시책 보고회가 열리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 계양구는 지난 11일 박형우 구청장 주재로 각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도 향상 추진시책 보고회를 개최했다.

 

계양구는 지난해 국민권익위원회의 청렴도 평가에서 인천시 내 군·구 청렴도 1위, 전국 자치구 중 15위를 차지했다.

 

국민권익위원회는 매년 공공기관 총 600여 개 기관, 기초자치단체 226개 기관을 대상으로 청렴 수준을 진단하고 부패 취약 분야에 대한 자율적인 개선 노력을 유도하기 위하여 2002년부터 청렴도 측정을 하고 있다.

 

이번 보고회는 부서별로 실천 가능한 청렴시책을 발굴하고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구 청렴도를 향상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부서별 추진하고 청렴 시책으로 ‘이달의 청렴영화 선정’ ‘청 내 아침방송 실시’ ‘친절 마일리지제 운영’ ‘청렴액자 비치’ ‘표준지방세정보시스템 상시 모니터링 지속 운영’ ‘깨끗하고 공정한 복지를 위한 모니터링 실시’ ‘청렴멘토링 운영’ ‘청렴생활 점검의 날 운영’ ‘청렴화분 가꾸기’ ‘청렴트리 제작’ ‘베스트 친절직원 선정’ ‘직원 청렴문고 운영’ 등이 있다.

 

박형우 계양구청장은 강평을 통해 “우리 구는 전 직원들이 노력한 결과로 지난해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시행한 청렴도 측정에서 인천시 군·구 가운데 1위를 달성하였으나 이러한 성과에 만족하지 말고 지속적으로 청렴 문화가 정착되고 확산할 수 있도록 실천 가능한 청렴시책을 발굴하고 이를 적극적으로 추진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이어 “사회적으로 공관병에 대한 갑질, 공공기관 채용비리, 성희롱 등 공공분야에서 우월적 지위ㆍ권한을 남용한 갑질이 끊임없이 발생하여 연일 보도되고 있는 실정으로 우리 구 공직자 개개인 모두 이런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공직기강을 확립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