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용진 의원 "대교협, 대입전형 오락가락…전북대 지원 학생에 갑질한 것”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8/10/13 [09:22]

박용진 의원 "대교협, 대입전형 오락가락…전북대 지원 학생에 갑질한 것”

오늘뉴스 | 입력 : 2018/10/13 [09:22]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박용진 의원이 한국대학교육협의회(이하 대교협)에 대학입학전형위원회 심사의 일관성 제고를 위한 노력을 당부했다.

 

국회 교육위원회 소속 박용진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강북을)은 12일 국회 국정감사에서 “전북대학교(이하 전북대)가 지난 7월과 9월, 19학년도 수시모집 지역인재전형을 변경했다”면서 “모집 시작 전 일주일이나 열흘 정도 밖에 시간이 없어서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많이 난감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용진 의원은 “충남대학교(이하 충남대)와 전북대의 지역인재전형에 중학교 재학 기준이 있다. 그런데 지난해 대교협은 전북대 대입시행계획이 문제가 없다고 승인하고, 충남대에는 시정을 권고했다”면서 “같은 사안을 두고 왜 다른 경우가 생기는지 이해할 수 없다”고 밝혔다.

 

이어 박용진 의원은 “전북대의 수시 모집전형 변경은 대교협이 5월에 지역인재전형을 변경을 권고했기 때문이다. 대교협의 부실한 심사가 원인”이라면서 “나쁘게 말하면 대교협이 전북대 지원 학생들에게 갑질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에 장호성 대교협 회장은 “전형위와 실무위가 잘못 처리한 것 같다”고 잘못을 인정했다. 그러면서 장호성 회장은 “지역인재전형은 각 대학에서 정하기 나름이다. 지역에서 좋은 인재를 뽑으려고 하다 보니까 그런 문제가 있었는데, 더 이상은 사전예고제를 위반하지 않게 주의를 다시 지침을 주겠다”고 답했다.

 

마지막으로 박용진 의원은 “대교협은 입시전형에 뼈대가 되는 대학입학전형기본사항을 수립하는 곳이다”면서 “대교협이 이렇게 오락가락한 모습을 보이면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안심하고 입시를 준비할 수 없다”면서 대학입학전형위 심사의 일관성을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