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2018 인천학교예술교육페스티벌 개최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8/10/15 [19:29]

인천시교육청, 2018 인천학교예술교육페스티벌 개최

오늘뉴스 | 입력 : 2018/10/15 [19:29]

▲ 홍보 포스터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오는 10월 23일부터 24일까지 초‧중‧고 학생, 교사, 학부모, 시민을 대상으로 2일간 인천학생교육문화회관에서 ‘2018 인천학교예술교육페스티벌’을 개최한다.

 

15일 시교육처에 따르면, 교육청은 ‘예술로 꿈꾸는 우리, 예술로 행복한 우리학교’라는 슬로건으로 초‧중‧고 364교 및 신청학교를 대상으로 예술을 통해 자신을 표현하고 소통하며 모두가 예술가가 되어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을 마련하였다.

 

학생들에게 다양한 예술 활동 기회 확대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예술교육을 실현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자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는 서림초등학교 등 50개교 학교의 공연과 계산여중 등 20여개 학교의 미술전시회 및 학생들이 직접 예술가가 되어 즐기는 예술체험부스가 운영된다.

 

뿐만 아니라 뮤지컬, 밴드, 도예, 성악, 현대무용, 방송댄스, 미술교실, 가야금교실 등 전문 예술가와 직접 예술체험활동을 통해 자신의 꿈을 발견하는 예술체험교실이 운영된다. 특히 연기, 영화, 연극, 영상디자인, 뮤지컬, 현대무용, 타악, 실용음악, 작곡, 기악 등 예술대학에서 예술을 전공하는 대학생 멘토와의 만남 코너를 통해 희망하는 학생들은 누구나 예술 진로 진학을 위한 상담을 자유롭게 받을 수 있어 인천 학생들이 예술 꿈을 실현시킬 수 있는 소중한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그 밖에도 인천학생교육문화회관 야외공연장에서 학생댄스경연대회, 전문공연단체인 비보이그룹, 보이그룹 초청 공연 등이 다채롭게 준비된다.

 

인천광역시교육청이 주최하고 주관하는 “2018 인천학교예술교육페스티벌”은 23일 오전 10시 예술퍼포먼스 및 개막식을 시작으로 인천학생교육문화회관에서 24일까지 진행된다. (문의 인천광역시교육청 중등교육과 420-8258)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