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특허 기술이전...김기동 교수팀

㈜이노소재에 파유리 재활용 관련...연구개발 협약 근거

이영노 | 기사입력 2018/10/17 [12:07]

군산대, 특허 기술이전...김기동 교수팀

㈜이노소재에 파유리 재활용 관련...연구개발 협약 근거

이영노 | 입력 : 2018/10/17 [12:07]

▲ 김기동 교수와 주)이노소재와 기술이전식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군산대학교 산학협력단 김기동 교수팀이 디스플레이 파유리 재활용 기업 ㈜이노소재와 OLED(Organic Light Emitting Diodes:유기발광 다이오드) 파유리 재활용에 관한 특허기술 이전을 실시하였다.

 

이 기술은 2014년에 이노소재와 체결한 연구개발 협약에 근거하여 공과대학 신소재공학과 김기동 교수가 개발하여 최근 특허 등록이 된 것으로, 연구개발비를 포함하여 총 금액은 7700만원에 이른다.

 

특히 본 연구개발에 참여한 대학원생 김기철씨는 공동 발명자로서 기술이전 보상금의 30%를 수령할 예정이다.

 

OLED유리는 LCD(liquid crystal display) 유리를 대체하는 차세대 디스플레이 유리로, 시장점유율이 서서히 증가하고 있는 상태이다.

 

현재 김기동 교수는 환경부 한국환경기술원 유용자원재활용 기술개발사업단( 단장: 조봉규)의 지원으로 LCD 패널 공정에서 발생하는 공정폐유리와 내구성이 종료된 LCD 기기에서 발생하는 최종폐유리의 친환경적인 재활용 및 처분기술 개발 과제를 2016년부터 수행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군산대,김기동,이노소재,㈜이노소재에 파유리 재활용 관련...연구개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