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담양한우 경쟁력 강화 위해 농협과 손잡는다

농협한우개량사업소와 업무협약 체결로 우량암소 개량사업 시행

강효근 | 기사입력 2018/10/18 [12:07]

담양군, 담양한우 경쟁력 강화 위해 농협과 손잡는다

농협한우개량사업소와 업무협약 체결로 우량암소 개량사업 시행

강효근 | 입력 : 2018/10/18 [12:07]

 

▲ 사진=담양군 농업기술센터와 농협 한우개량사업소 간 업무협약     © 강효근

 

[오늘뉴스/담양=강효근] 전라남도 담양군(군수 최형석)이 담양한우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농협과 손을 잡고 본격적인 우량암소 개량사업을 시행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담양군은 지난 17일 농업기술센터 소회의실에서 담양군 한우산업 경쟁력 강화와 우량암소 생산기반조성을 위해 담양군 장풍환 농업기술센터 소장과 이학림 농협한우개량사업소장 등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농협 한우개량사업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은 수태율 향상을 위해 수란우 관리 교육과 현장기술지원 등 농축산업의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과 교류를 담고 있으며 담양군은 한우개량사업소에서 내년부터 연간 고 능력 수정란 200개 내외를 공급받아 한우농가에 보급할 계획이며 농가에 공급된 수정란에 대한 모든 정보는 농가에 제공되며, 수정란으로 생산된 송아지의 친자확인 증명서 발급도 가능하다고 담양군은 설명했다. 

 

장풍환 담양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 “한우개량사업소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안정적인 고 능력 수정란 공급이 가능하며 이를 바탕으로 체계적인 한우개량시스템을 구축할 것이다.”며 “한우개량으로 한우농가의 소득증대와 함께 담양군 한우산업의 경쟁력을 전국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리는데 모든 역량을 쏟겠다”고 말했다.

 

농협한우개량사업소 이학림 소장은 “변화하는 환경에 발맞춰 우리나라 한우산업을 발전시킬 수 있는 길은 끊임없는 연구다”며 “앞으로 담양 한우개량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조해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대형 언론이 다루지 않는 지역의 크고 작은 소식을 심층 취재해 여과 없이 생생히 보도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담양군,한우,경쟁력,농협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