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교육청, 인천진로교육원 설립을 위한 발족위원회 협의회 개최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8/10/18 [14:21]

인천광역시 교육청, 인천진로교육원 설립을 위한 발족위원회 협의회 개최

오늘뉴스 | 입력 : 2018/10/18 [14:21]

▲ 인천진로교육원 설립을 위한 발족위원회 협의회 회의가 열리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광역시 교육청은 지난 17일 3층 영상회의실에서 제1차 인천진로교육원 설립을 위한 발족위원회 협의회를 개최했다.

 

설립위원회는 초·중·고 관리자 및 진로진학상담교사 등 진로에 대한 전문성을 갖춘 14명으로 구성되었다.

 

도성훈 교육감은 인사말에서 인천진로교육원 발족위원회에 대하여 감사의 뜻을 전하면서 진로검사-진로상담-진로체험의 성장단계별 진로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진로전문기관을 설립할 수 있도록 발족위원회에서 힘을 모아 줄 것을 당부하였다.

 

주요 협의 내용은 진로교육원의 목적, 필요성, 설립 방향, 최적의 부지 선정이었다. 취지에 맞는 진로교육원 설립을 위해 첫째, 진로교육의 방향을 설정하고 둘째, 학생·교사·학부모의 의견을 수렴하기로 했다.

 

또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진로전문기관 설립을 위해 전문가로 구성된 분야별 T/F팀을 운영하기로 하였다. T/F팀은 콘텐츠분야, 시설분야, 운영분야로 구성할 계획이며,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해 전문가 회의에서 모아진 의견을 반영하기로 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