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2018년 제2회 교육감- 군수·구청장-군·구의회 의장 협의회 개최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8/10/22 [16:42]

인천시교육청, 2018년 제2회 교육감- 군수·구청장-군·구의회 의장 협의회 개최

오늘뉴스 | 입력 : 2018/10/22 [16:42]

▲ 참석자들이 인천교육발전을 위한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은 22일 제2회 교육감-군수·구청장-군·구의회 의장 협의회를 개최했다.

 

지난 7월 26일 제1회 협의회에서 논의된 교육 시설 주민개방 관련, 교육 혁신을 위한 청소년 공간 확충, 당산초교 과밀학급 관련, 교육혁신지구 관련 등 28건에 대한 교육청의 검토의견을 10월 11일 군·구청에 송부하였으며, 이날 협의회에서는 군·구청에서 협의 요청한 교육경비보조 제한 지자체 교육예산 지원 확대 등 10건에 대해 협의를 했다.

 

인천시교육청은 지역 간 교육환경 불균형 개선을 위한 교육경비보조 제한 지자체 교육예산 지원 확대, 마을과 학교가 함께 하는 방안 모색을 위한 마을교육공동체 조성을 위한 학교 시설 개방 협의, (구) 만월초교 공영주차장 건립공사, 성인학습자 학력인정제 확대 등이 논의되었으며 협의회 결과는 관련부서 검토 후 11월경 보낼 예정이라고 밝혔다.

 

도성훈 교육감은“아이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마음껏 뛰놀고 공부할 수 있고 학교와 지역사회가 공존하는 방안 마련 등을 위해 군·구청과 서로 소통하고 협력하여 「삶의 힘이 자라는 인천교육」 실현을 위한 공동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