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귀농정착 가족농업 입주자 ...시설현장

선도농업인은 시설하우스 관련기술과 다년간의 노하우를 제시

이영노 | 기사입력 2018/10/29 [11:22]

진안군, 귀농정착 가족농업 입주자 ...시설현장

선도농업인은 시설하우스 관련기술과 다년간의 노하우를 제시

이영노 | 입력 : 2018/10/29 [11:22]

▲ 시설하우스 현장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진안군 체재형 가족농원에 입주한 입주자들의 진안 정착에 대한 의지가 뜨겁다.

 

올해 체재형 가족농원에 입주한 총 8세대 18명의 입주민들은 의왕시, 대구광역시, 구리시 등 출신지역도 다양하지만 진안군 정착 계기도 다양하다.

 

이중 지인의 귀농 성공사례를 눈 여겨 보고 진안을 선택한 입주자도 2세대나 된다.

 

올해 수박, 인삼, 아로니아 등 영농으로 바빴던 한 입주민은 농한기에도 쉬지 않고 29일부터 진안읍 시설체리 하우스 등 11개소를 방문하여 현장교육을 받고 있다.

 

선도농업인은 시설하우스 관련기술과 다년간의 노하우를 제시하고 입주민들이 진안에 잘 정착할 수 있도록 현실조언과 함께 입주자의 애로사항을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입주자 오성진(서울, 57세)씨는 “진안 시설작목이 감자, 오이, 체리, 토마토, 딸기, 깻잎 등 다양한 것에 놀라웠고, 올해 설치한 하우스에 어떤 작목을 조성할지 고심하고 있다”며 “현장을 다니면서 내가 잘할 수 있을까 걱정이 많았지만 같은 뜻을 가진 이웃과 함께여서 든든하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