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 목포해양대학교와 복수학위제 MOU체결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8/11/28 [17:50]

인천대, 목포해양대학교와 복수학위제 MOU체결

오늘뉴스 | 입력 : 2018/11/28 [17:50]

▲ 복수학위제 협약을 위해 인천항에 입한한 목포해양대학 실습선 앞에서 조동성 총장을 비롯한 양 대학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대학교는 11월 27일 목포해양대학교와 복수학위제 운영 등 학생교류를 위한 상호협력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조동성 총장은 11월 27일 인천대학교에서 14개교가 참여하는 경인지역대학 복수학위제 협약을 체결한 데 이어 당일 목포해양대학교와도 국내 복수학위 취득의 내용을 담은 협약을 체결하고 양 대학 간의 구체적인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협약 체결은 인천대에서 제시한 국내 복수학위제 운영 방안에 대해 목포해양대가 관심을 보이면서 논의를 시작한 후, 양 대학의 긴밀한 협력을 추진하기 위하여 이루어 졌다.

 

이 자리에서 조동성 총장은 “목포해양대학교는 해양, 해운과 관련한 우수한 전공을 가르치고 있으며, 인천대학교는 종합대학교로써 인문 사회 자연 공학 예술 체육 등 여러 분야의 전공을 망라하고 있다. 이러한 양 대학의 특징이 복수학위제의 틀 안에서 융합되면 엄청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으며, 양교 학생들에게 훌륭한 교육의 기회를 선사할 수 있을 거라 확신한다.”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