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2018 아이돌보미 워크숍 개최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8/12/18 [14:15]

계양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2018 아이돌보미 워크숍 개최

오늘뉴스 | 입력 : 2018/12/18 [14:15]

▲ 워크숍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 계양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13일 ‘2018년 아이돌보미 워크숍’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박형우 계양구청장과 센터 소속 아이돌보미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수 아이돌보미 표창, 18년도 아이돌봄지원사업 결과보고, 아이돌봄 우수사례 공유 등 아이돌보미로서의 소속감과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진행되었다.

 

박형우 구청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돌봄을 실천하고 있는 활동가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아이돌봄서비스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표창장을 받은 아이돌보미 김정란씨는 “오랫동안 아이돌보미로 활동하며 힘들 때도 있었지만 이번 워크숍을 통해 아이돌보미로서 자긍심을 가지고 일할 수 있게 되었고 아이돌보미로 활동하게 된 것이 자랑스러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권도국 센터장은 “돌봄이 필요한 가정에 1:1 돌봄을 지원하여 양육공백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아이돌봄 전문가 양성에 힘쓰고 더욱 더 많은 가정이 아이돌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아이돌봄지원사업은 시간제 돌봄 서비스와 영아 종일제서비스가 가능하며 생후 2개월부터 만 12세까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소득기준에 따라 개인부담금이 발생하며 서비스를 원하는 가정은 주민센터 및 계양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547-1015)로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