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부산여성단체협의회, ‘2019 부산여성 신년인사회’ 개최

“여성과 남성이 함께 만드는 행복한 가정, 행복한 부산” 만들기 위해 각계각층 여성 지도자들이 교류 협력하고 덕담 나누는 장 마련

김종환 | 기사입력 2019/01/03 [20:40]

(사)부산여성단체협의회, ‘2019 부산여성 신년인사회’ 개최

“여성과 남성이 함께 만드는 행복한 가정, 행복한 부산” 만들기 위해 각계각층 여성 지도자들이 교류 협력하고 덕담 나누는 장 마련

김종환 | 입력 : 2019/01/03 [20:40]

 

[오늘뉴스=김종환 기자] (사)부산여성단체협의회가 1월 3일 오후 3시 코모도호텔 1층 그랜드볼룸에서 ‘2019 부산여성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 부산시장이 참석해 ‘여성과 남성이 함께 만드는 행복한 가정, 행복한 부산’을 위해 각계각층 여성 지도자들과 소통에 나선다.

 

여성단체 5개 협의체에서 공동주최하고, (사)부산광역시여성NGO연합회에서 주관하는 ‘부산여성 신년인사회’에는 오거돈 시장을 비롯한 박인영 부산시의회 의장, 김석준 교육감 등 지역 각계 인사와 여성계 대표 등 200여 명이 참석한다.

 

‘부산여성 신년인사회’는 2005년부터 부산여성가족개발원에서 주최했으며, 2011년부터는 부산지역 5개 여성단체 협의체에서 공동주최했다. 2013년부터는 부산여성가족개발원의 ‘여성기관단체 역량강화사업’으로 공모·추진해 여성단체 역량강화뿐만 아니라, 여성단체들의 참여율도 크게 높아지고 있다.

 

이날 행사는 (사)부산광역시여성NGO연합회 김영숙 회장을 비롯한 5개 여성단체 협의체장들이 합동 환영사를 시작으로 ▲신년사 ▲축사 ▲문화공연 ▲리셉션의 순서로 진행된다. 새해를 맞이하여 여성계 인사들이 모두 한자리에 모이는 자리인 만큼 여성과 남성이 함께 만드는 행복한 가정, 행복한 부산을 만들기 위한 많은 이야기들이 오고갈 것으로 기대된다.

 

오거돈 시장은 “올해는 지난해 발표한 ‘부산아이 다가치 키움’을 본격 추진하여 부산을 전국에서 아이 키우기 제일 좋은 도시로 만들어 갈 것”을 다짐하고 “부산의 미래를 위한 핵심 사업들을 추진하는데 여성계가 적극적으로 참여해 줄 것”을 당부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