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이항로 군수 연초방문...15일 마령면 편

지역화패발행, 이.미용권 발행 등 농협상품권...4월부터

이영노 | 기사입력 2019/01/16 [06:16]

진안군, 이항로 군수 연초방문...15일 마령면 편

지역화패발행, 이.미용권 발행 등 농협상품권...4월부터

이영노 | 입력 : 2019/01/16 [06:16]

▲ 이항로 군수의 인사 및 직원소개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가자] 이항로 진안군수는 마령면 군민과의 대화를 가졌다. 

 

15일 오후 2시 진안 마령면에서 이항로 군수 및 신갑수 군의장과 군의원, 실국과장 간부들이 연초방문을 실시했다.

 

▲ 마령면 기관장 및 주민대표들과 간담회     © 이영노

 

행사전 지역기관장들과 간담회는 신갑수 군의장, 조준열 의원, 김수정 마령파출소장, 황수연 119센터장, 박상현 마령우체국장, 한운섭 중대장, 정광수 주민자치위원장, 오길현 노인회장, 황인준 이장대표, 정환오 체육부회장, 조명열 새마을회장, 구경본 진안텃골 조합장 등 15여명과 인사했다.

 

이날 본 행사에서 이항로 군수의 인사에 이어 신갑수 의장 인사, 이항로 군수의 직원소개 및 의원 소개가 됐다.

 

▲ 신갑수 군의장의 인사     © 이영노

 

이어 백승엽 기획실장의 진안군 군정추진계획발표가 영상으로 소개됐다.

 

▲ 백승엽 기획실장의 군정추진계획 발표모습     ©이영노

먼저 이항로 군수는 “군민과 대화 5년째로 작년에 건의사항 총47건 중 완결 20건, 검토 9건, 장기검토 7건 등이 있는 것으로 안다.”라며 “마령면민의 고견을 듣고 있다.”라고 말했다.

 

다음으로 신갑수 군의장은 “소중한 자리인 만큼 군민들의 의견을 청취하여 주민들의 불편사항들을 의정에 반영 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며 “제8대 진안군의회는 군민의 입장을 앞세워 군민을 위해 진안군 발전을 이루겠다.”라고 인사했다.

 

이어 이항로 군수는 “2014년 국가예산 3200억에서 올해 4200억 증액은 그만큼 진안군에산은 신장됐다.” 며 “민선6기에 약속한 것 민선7기에 공약약속을 위해 임기내 잘 마무리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또 이 군수는 “이렇게 급성장한 것은 여러 면민들과 공직자들의 노고가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첫째 청정 환경 지킴, 인구늘리기, 지역상품판매 등 협조가 고마웠다.”라고 칭찬했다.

 

다음으로 마령면 주민들의 불편 및 건의사항에서 전재만 주민의 마이산입구 진입로 모정위치, 가시밭제거, 고추농사건, 도로확장, 장계마을 야외운동기구, 원강정마을 우회도로, 김원식 주민의 쓰레기 3NO 운동 실천방안 및 활용방안 등 12명의 건의가 문답으로 진행됐다.

 

마무리 부탁으로 이 군수는 “진안군 안심 콜센터는 430-2119로 근무시간에만 언제든지 건의해 달라.”며 “지역에서 생산된 상품(농수산물)을 지역주민을 위해 소비는 지역경제 및 농가원 소득에 농민을 살리는 보탬이 된다. 진안군에서 주는 보조금만큼은 지역농산물을 구매 할 수 있도록 부탁한다.”라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이 군수는 “행복의 조건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가장 가까이 있는 사람과 잘 지내는 것이 가장바람직하다고 생각한다.”라고 인사했다.

 

다음은 마령면 주민들의 건의사항 발표모습이다.

▲     © 이영노

▲     © 이영노

▲     © 이영노

▲     © 이영노

▲     © 이영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진안군,마령면,이항로,군민과대화,신갑수,조준열,백승엽,김수정,마령파출소,황수연,119,박상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