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학교 석면제거 공사 현장 점검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9/01/16 [15:41]

경기도교육청, 학교 석면제거 공사 현장 점검

오늘뉴스 | 입력 : 2019/01/16 [15:41]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경기도교육청은 겨울방학동안 석면해체․제거 공사가 진행 중인 도내 160여 개 학교를 대상으로 1월 14일부터 2월 18일까지 현장 점검을 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석면공사 시 집기류 이동, 사전청소, 비닐보양 등 안전한석면제거 추진을 위한 조치로‘학교시설 석면 해체․제거 가이드라인’ 적용 실태를 점검하여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것이다.

 

또한, 석면제거 공사 시 발생되는 문제점을 신속하게 조치하기 위해 교수 등 전문가로 구성된‘학교시설 석면전문가 현장지원단’인력풀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올해부터는 석면제거 공사학교에 1~2년 전에 공사일정을 예고하여 보다 빨리학사일정을 조정하고 원활히 운영할 수 있도록 했다. 또, 공사에 관한 전반적인 사항이 지역주민에게 안내될 수 있도록 지자체와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경기도교육청 황교선 체육건강교육과장은“학교석면 해체․제거 공사를 통하여 안전한 교육환경에서생활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보다 안전한 공사 진행으로 학생과교직원의 건강권 확보를 위하여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