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초콜릿류 제조업체 특별점검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9/01/17 [11:14]

인천시, 초콜릿류 제조업체 특별점검

오늘뉴스 | 입력 : 2019/01/17 [11:14]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오는 2월 14일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21부터 25일까지 5일간 초콜릿 등 다소비 제품의 안전관리를 위해 제조업체를 10여곳을 대상으로 특별점검을 한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점검에서는 HACCP(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을 인증 받지 못한 소규모 업체를 대상으로 부적합 원료 사용여부, 자가 품질검사 시행 여부, 영업장 및 제조기구의 위생적 취급기준 준수여부 등에 대해서 중점점검하고 위반업체에 대해서는 식품위생법에 따라 행정처분할 방침이다.

 

또한, 초콜릿 속 고함량의 카페인이 심하면 어린이의 ADHD, 즉 과잉행동장애를 유발할 수 있다는 언론보도와 관련하여 어린이와 시민 모두가 믿고 먹을 수 있는 제품이 생산될 수 있도록 업체 스스로 카페인 함유량 검사를 해 생산 제품에 카페인 함량 및 소비자 주의문구를 표시하도록 권고하는 등 선제적 대응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김석환 위생안전과장은 “밸런타인데이 특별점검을 통해 부정·불량식품이 생산·유통되지 않도록 제조단계부터 원천 차단해 인천시민이 믿고 먹을 수 있는 먹거리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번 초콜릿 카페인과 같은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식품 안전 사각지대 개선을 위해 적극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