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우수상 수상

이운표 | 기사입력 2019/02/19 [11:19]

철원군,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우수상 수상

이운표 | 입력 : 2019/02/19 [11:19]

▲ 얼음트레킹 참가자들이 한탄강 협곡을 걷고 있다.     ©오늘뉴스

[오늘뉴스=이운표 기자] 철원 한탄강 얼음트레킹 축제가 ‘제7회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축제프로그램 우수상에 선정됐다.

 

한반도 정중앙·남북평화지역 중심지 철원에서 겨울철을 맞이해 국내 유일의 얼어붙은 협곡 사이의 한탄강을 걷는‘철원 한탄강 얼음트레킹’은 올해 제15회 전국지방자치경영대전 대상인 대통령상 수상에 이어 제7회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특별상 부문 축제프로그램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철원군은 관광축제 부문에 처음으로 철원 한탄강 얼음트레킹을 올려 시민단체와 관련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심사를 거쳐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철원 한탄강 얼음트레킹이 철원 지역의 강점인 강추위와 천혜의 주상절리 협곡을 활용한 겨울철 대표 친환경 축제로서, 지역발전 기여도와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에 대해 인정받았다.

 

철원군 관계자는“철원의 여름철 대표축제인 철원 화강 다슬기 축제가 5년 연속 대상을 수상한 것에 이어 올해 25만명의 관광객을 유치한 겨울철 대표축제인 철원 한탄강 얼음트레킹까지 수상을 하게 되는 소중한 결실에 감사드린다”라며“앞으로 철원 얼음 트레킹 축제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고의 겨울철 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발전시키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상식은 2월 22일 오후 1시 30분 서울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