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천호 군수, 취임 7개월 만에 공약이행률 51.9% 달성 ‘순항 중’

공약사항 95개 과제 중 37개 사업 완료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9/02/19 [11:38]

유천호 군수, 취임 7개월 만에 공약이행률 51.9% 달성 ‘순항 중’

공약사항 95개 과제 중 37개 사업 완료

오늘뉴스 | 입력 : 2019/02/19 [11:38]

▲ 보고회 모습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강화군이 군정 목표인 ‘풍요로운 강화’ 건설을 위해 추진 중인 군수 공약사항과 군정 주요사업들이 착실히 이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강화군은 지난 18일과 19일 군수실에서 부서별 공약사항 및 주요사업에 대해 심도 있게 살펴보는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공약사항 및 주요사업의 추진상황에 대한 총괄보고를 비롯해 예산확보 등 그동안의 추진실적, 향후계획 등에 대한 보고로 진행됐다. 추진상 문제점에 대해서는 개선방안을 모색하는 전략 대응 방안을 중점 논의했다.

 

민선7기 출범 7개월이 지난 현재 95개 공약사항 중 완료 37건, 정상추진 45건, 장기추진 10건, 부진사업 3건으로 전체 이행률은 51.9%인 것으로 보고됐으며, 중앙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이 필요한 장기추진사업과 부진사업을 제외하고는 전 분야에서 차질 없이 추진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유천호 군수는 “장기과제로 분류된 ‘서울~강화 고속도로 건설’ 등 일부 국가 직접 시행 공약사업에 대해서는 국회의원 및 해당부처 장관과의 면담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며 “군민에 대한 굳은 약속인 공약사항과 군정 주요사업에 대한 원활한 추진을 위해 이행사항을 주기적으로 밀착 점검하며 체계적으로 관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