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건강아파트 만들기 사업 공모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9/02/21 [10:02]

계양구, 건강아파트 만들기 사업 공모

오늘뉴스 | 입력 : 2019/02/21 [10:02]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보건소는 지역주민 스스로 생활터의 건강 문제 발굴 및 해결 방법을 찾아 건강 지향적 환경조성을 통해 건강 수준 향상과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한 “건강아파트 만들기” 사업을 공모한다.

 

“건강아파트”는 지역주민 스스로 지역사회 건강문제에 참여하고 해결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르고자 마련된 것으로, 주민들 스스로 건강아파트 조성에 열정이 확고하고 주민참여가 활성화된 300세대 이상의 아파트면 참여할 수 있다.

 

신청 시간은 2월 25일부터 3월 15일까지로 신청서를 작성하여 보건소 대사증후군관리센터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에 선정된 아파트는 4월부터 11월까지 맞춤형 운동프로그램 지원, 모바일 건강관리서비스, 가족 건강체험부스 등의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주민요구도에 따라 건강아파트 현판부착, 건강강좌, 금연아파트 지정 등도 가능하다.  선정은 서류 및 현장 조사를 거쳐, 3월 중 최종 발표할 예정이다. 문의는 대사증후군관리센터(☎430-7891)로 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