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계산시장, 문화관광형시장에 선정돼 10억 원 지원받는다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9/03/12 [13:11]

계양구 계산시장, 문화관광형시장에 선정돼 10억 원 지원받는다

오늘뉴스 | 입력 : 2019/03/12 [13:11]

▲ 문화관광형시장에 선정된 계양구 계산시장이 장을 보려는 주민들로 북적이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계산시장이 중소기업벤처부가 주관하는 2019년 특성화사업인 ‘문화관광형육성시장’ 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지난해 ‘첫걸음시장 육성사업’ 선정에 이은 쾌거로 계산시장은 사업기간 2년 동안 총 10억 원(국비 50%, 지방비 50%)을 지원받는다.

 

문화관광형 육성사업은 시장 내 소통공간 마련 및 문화행사 진행을 통해 시장중심의 지역공동체 통합을 추진하고, 지역의 역사·문화·관광자원 등과 연계해 고객이 즐기고 관광할 수 있는 명품시장을 육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계산시장은 사업기간 중 계양산과 부평향교, 부평도호부청사 등 지역자원을 특화한 디자인 개선 및 스토리텔링을 개발하고, 문화와 관광을 연계할 지역축제도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계양구는 2017년 작전 및 계양산전통시장의 골목형시장육성사업 선정, 2018년 계산 및 작전시장의 특성화사업 선정 등 활발한 전통시장 개선사업이 이루어지고 있다.

 

현재 막바지 공사가 한창 진행 중인 계양산전통시장 아케이드사업이 완료되면 시장의 경쟁력 확보에 따른 매출증대와 지속적인 고객유치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