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민원인 제출서류 줄이기 공모

최동원 | 기사입력 2019/03/12 [13:20]

경기도, 민원인 제출서류 줄이기 공모

최동원 | 입력 : 2019/03/12 [13:20]

▲ 공모 포스터     © 오늘뉴스


[오늘뉴스=최동원 기자] 경기도가 ‘민원인 제출서류 다이어트’ 계획의 하나로 도민을 대상으로 ‘여러분이 제출하는 서류의 무게를 줄여주세요’ 제안 공모를 한다.

 

앞서 도는 도청 내 전 부서와 산하 공공기관 직원을 대상으로 도민들이 제출해야 하는 서류를 얼마나 줄일 수 있는지 전수조사를 통해 총 147건의 제출서류를 줄이기로 한 바 있다.

 

이번 공모는 실제 서류를 제출하는 도민들의 의견을 통해 더 줄일 수 있는 제출서류가 있는지 찾아보기 위한 조치다. 민원을 신청하면서 관공서에 제출해야 하는 서류 중에 불필요하거나 과도하다고 생각되는 서류에 대한 의견을 자유롭게 제출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4월 28일까지이며 경기도 대표 통합창구인 「경기도의 소리」(vog.gg.go.kr)에서 제안 신청할 수 있다.

 

접수된 제안은 규제개혁담당관과 관련 부서 실무검토를 거쳐 규제개혁위원회에서 심사를 한 후 우수제안으로 채택하게 된다. 채택된 우수제안은 해당 부서 또는 기관별로 감축 추진하고 필요할 경우 정부에 제도개선 건의할 계획이다.

 

또, 공모에 참여한 우수제안자, 적극홍보자 등 50명을 선발해 소정의 상품권을 지급할 계획이다.

 

하승진 경기도 미래전략담당관은 “민원인의 입장에서 불필요하고 번거로운 서류가 무엇인지 생각을 하고, 목소리를 청취하겠다”면서 “도민이 제출한 제안을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