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의회-인천 미추홀구의회, 상호발전 교류모색...13~15일간 사례체험

양 의회 간 정보 교류 및 지역 상생 발전 도모...도시재생사례를 벤치마킹

이영노 | 기사입력 2019/03/13 [18:53]

전주시의회-인천 미추홀구의회, 상호발전 교류모색...13~15일간 사례체험

양 의회 간 정보 교류 및 지역 상생 발전 도모...도시재생사례를 벤치마킹

이영노 | 입력 : 2019/03/13 [18:53]

▲ 전주시의회와 인천 미추홀구의회 의원들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전주시의회와 인천광역시 미추홀구의회가 의회 간 정보 교류를 통해 양 도시 간 공동 관심 분야에서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미추홀구의회 배상록 의장을 비롯한 의원 및 직원 20여명은 13일 전주시의회를 방문하여 강동화 부의장과 함께 효율적인 의회 운영에 대해 협의한 뒤 지역 상생 발전을 위한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 상호 교류 MOU     © 이영노

 

배 의장은 “전주의 도시재생사례를 벤치마킹하여 우리 지역 실정에 맞는 발전방안을 모색하겠다”며 “이번 전주시의회 방문을 통해 상호 발전을 위한 교류를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강 부의장은 “타 시군 의회와의 교류를 통해 지방의회 정보를 교환하고 협력하여 지역발전을 도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내실 있는 교류를 통해 양 도시가 더욱 상생 발전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2박 3일 일정으로 전주를 찾은 미추홀구의회 방문단은 티타임 후 전주시의회 시설을 둘러본 이후 전주시도시재생지원센터를 방문했으며 한옥마을에서 숙박한 뒤 한국전통문화전당, 한지산업지원센터, 군산시 일원 등을 방문하여 다양한 도시재생 사례를 체험했다.

 

한편, 전주시의회는 비교견학을 통해 타시군 의회의 전주방문을 적극적으로 추진해오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주시,전주시의회,인천 미추홀구의회,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