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주민협 주민지원금 환급조치?...아직 때는 아니다

매립장.소각장.리싸이클링...그 일은 그들 일에 그곳일이기에

이영노 | 기사입력 2019/03/20 [08:07]

전주시, 주민협 주민지원금 환급조치?...아직 때는 아니다

매립장.소각장.리싸이클링...그 일은 그들 일에 그곳일이기에

이영노 | 입력 : 2019/03/20 [08:07]

▲ 서로 10분 생각하자!     © 이영노

[단독][오늘뉴스/이영노 기자] 전주시가 환급 조치한 운영비 5%초과분은 아직 판단이 이르며 또 다시 주민들과 대란을 해보자는 풀이다.

 

19일 전주시는 소각장, 매립장, 리싸이클링 등 주민협의체에 주민지원금 5%초과분을 환급하라는 공문은 맞는 것은 맞고 틀린 것은 틀리다는 것이다.

 

우선 맞는 것은 위와 같이 3개 주민협의체는 각 총회에서 주민들 스스로 5%운영비가 더 필요함을 인정함으로서 결정돼 매립장, 소각장 등은 소리 없이 10년여를 잘 운영하고 있었으며 리싸이클링은 3년째다.

 

그러나 리싸이클링이 시민단체 및 주민들 간 갈등에 휘말리면서 5%초과분까지 거론되고 그 파장이 잘 꾸려나가고 있는 매립장.소각장까지 매를 맞을 처지가 됐다.

 

또 잘못 된 것은 폐촉법을 위반은 했다.

 

그러나 위반도 좋은 위반이다. 사실 주민들은 여건에 맞춰 자신들이 나눠가져야 할 기금을 조금씩 양보하여 시설운영을 해나가자는 취지였음을 보여줬기 때문이다.

 

이에 소각장과 매립장 같은 경우 하루아침에 날벼락이며 리싸이클링까지 주민들 찬성은 거의 95%가 찬성하는 각각 주민지원협의체이었다.

 

그동안 말썽이 됐던 리싸이클링 주민협의체도 쓰레기대란 금지, 지원금 미 수령자 100% 지급 약속과 양측 갈등해소 등 서로 상생 소통하려는 시점에서 이번 전주시의 ‘주민지원협의체 주민지원기금 운영비 환급조치 요청’ 통보는 환란을 일으킬 소지가 크다는 주장이다.

 

모두 삼천동사람들의 일이기 때문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주시,소각장,매립장,리싸이클링,자연순화과,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