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정부지원 사업선정...13억2천만원 지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서 A등급 ...‘청년 TLO 육성사업’

이영노 | 기사입력 2019/03/20 [23:54]

전북대, 정부지원 사업선정...13억2천만원 지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서 A등급 ...‘청년 TLO 육성사업’

이영노 | 입력 : 2019/03/20 [23:54]

▲ 전북대 청년기술이전 교육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전북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조재영)이 1차년도 평가에서 A등급을 받아 올해 2차년도 사업에 6억 1,700만 원이 증액된 13억 2천여 만 원을 지원받게 됐다.

 

이 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과학기술일자리진흥원이 지원하는 ‘청년 TLO 육성사업’에 선정된 사업으로 만 34세 미만 이공계 학사, 석사 졸업생을 대학 산학협력단이 청년TLO 연구원으로 채용해 대학이 보유한 우수 기술의 민간 이전을 통해 취·창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정부 지원을 통해 전북대는 올해 이공계 미취업 졸업생 102명(학사 76명, 석·박사 26명)을 선발, 상·하반기 각 6개월 동안 취업과 창업, 기술이전 및 사업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지난해 8월 만 34세 미만 이공계 미취업 학·석사 졸업자 60명을 청년TLO 연구원으로 채용한 전북대는 그동안 기술이전 및 사업화를 위한 전문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취·창업 활동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전북대는 이미 올 2월 상반기 청년TLO 연구원 60명을 채용해 지난 6일 전북대 자동차산학협력원에서 발대식을 갖고 청년 기술이전 전문가 양성에 본격 나서고 있다.

 

현재 2주간 직무연수를 통해 지식재산권, 기술마케팅과 기술이전 등 기술이전 및 사업화 교육 프로그램과 더불어 취·창업 전문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다.

 

이러한 각종 전문교육을 통해 취업 및 창업 역량강화와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지역산업에 필요한 우수 인재를 적시에 양성, 배출해 대학과 지역산업의 동반성장을 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북대,과학기술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