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병원-전북도교육청, 음성언어치료서비스 사업 본격화

저소득층과 의료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직접 찾아가는 양질의 언어치료서비스 제공

이영노 | 기사입력 2019/03/21 [00:03]

전북대병원-전북도교육청, 음성언어치료서비스 사업 본격화

저소득층과 의료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직접 찾아가는 양질의 언어치료서비스 제공

이영노 | 입력 : 2019/03/21 [00:03]

▲ 김승환 전북도교육감과 조남천 전북대병원장     © 이영노

 

[오늘뉴스/이영노 기자] 조남천 병원장과 김승환 전북도교육감 등 양 기관은 20일 전북지역 학생들의 학습능력 향상 및 언어발달을 위해 교육과 치료지원 업무에 공동으로 협력키고 했다.

 

이날 전북대병원은 특히 난독증 학생지원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최근 전북도교육청과 난독학생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전북대학교병원은 저소득층 및 의료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양질의 언어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찾아가는 음성언어치료서비스-더 드림(THE DREAM)’을 실시한다.

 

또, 전북대병원 공공보건의료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 사업은 이비인후과와 재활의학과 전문의가 직접 참여해 저소득층 및 다문화가정 자녀에게 음성언어치료 제공을 통한 삶의 질 향상과 의료 안전망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올해 1년 동안 진행된다.

 

사업대상은 저소득층 및 다문화가정 자녀 중 언어/청각/학습장애를 동반하고 있는 학령기 혹은 학력전기 아동 및 청소년과 난독증을 동반한 학습장애를 겪고 있는 초·중등학생이 대상이다.

 

사업은 병원이나 재활센터로의 접근성이 취약한 학생들의 치료 및 재활을 위해 언어치료사가 직접 교육기관이나 지역아동센터 등을 방문해 △언어치료 △청능재활 △학습장애를 치료 등을 골자로 진행한다. 난독증을 동반한 학습장애 초중등생을 대상으로는 해당학교를 직접 방문해 언어중재서비스 및 교육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날 협약에 따라 병원에서는 난독증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을 위해 전문가를 파견해 체계적인 진단과 치료, 부모교육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키로 했으며, 도교육청에는 이번 음성언어 발달 교육 및 치료서비스의 효율적 진행을 위한 행정적 지원을 펼치기로 했다.

 

조남천 병원장은 “음성언어치료서비스 사업이 지역 학생들의 학습능력과 언어발달 증진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라며, 이번 사업 외에도 취약계층의 의료지원을 강화하는 공공의료사업을 적극 발굴해 지역민들의 삶의 질이 향상되고 의료안전망이 강화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북대병원,전북도교육청,조남천,김승환,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