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절전문 바로병원, '어깨관절의 날' 기념 건강강좌 개최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9/03/21 [08:54]

관절전문 바로병원, '어깨관절의 날' 기념 건강강좌 개최

오늘뉴스 | 입력 : 2019/03/21 [08:54]

▲ 건강강좌 홍보 포스터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유일한 보건복지부지정 관절전문병원 바로병원(병원장 이정준)은 오는 28일 오후 3시 원내(인천시 미추홀구 주안동) 강당에서 ‘어깨질환에 대한 오해와 진실들’이라는 주제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매년 3월 마지막 주 목요일로 정해진 ‘어깨관절의 날’을 맞아 보건복지부, 대한의사협회, 대한정형외과학회 후원으로 마련된 것으로, 어깨관절 최신수술법 및 어깨질환 수술 진단시 잘못된 개인 인터넷 지식 등 사례별로 알려주는 회전근개 이열봉합술 등 어깨관절질환의 오해와 진실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이번 건강강좌를 맡은 바로병원 관절센터 서명재 원장은 “최근에는 인터넷이나 주변분들의 잘못된 지식으로 인해 미리 자신의 병을 판단하고 오기 때문에 진단을 설명하기가 더 어려워지고 있다. 단순히 참고만 하기를 바라며, 자신의 병과는 다를 수 있으니 겁부터 먹고 오지 말라고 말하고 싶고, 특히 어깨진단을 방치하지 말아야 한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바로병원은 어깨수술을 전문적으로 교육하고 진단 수술하는 병원으로 회전근개파열시 이열봉합술이라는 재파열을 막는 수술기법과 환자상태에 따른 다양한 비수술적 치료 방법을 통해 좋은 결과를 낳고 있다.”며 “이번 강좌를 계기로 지역주민들이 어깨관절 질환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통해 관절 건강을 지켜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바로병원은 어깨관절센터 특화, 관절전문병원으로 SK와이번스 공식지정병원, 한국프로야구선수협 지정병원으로 2군 선수들과 선수들의 지정병원으로 활약하고 있다. 이번 건강강좌를 통해 어깨질환 및 비수술적 치료에서부터 수술적 치료까지 가능한 치료방법에 대해서도 소개할 예정이다.

 

건강강좌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참가자에게는 소정의 사은품이 제공된다. 참가문의 및 안내는 바로병원 홍보실(032-722-8836)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건강/의료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