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 제276차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전개

오늘뉴스 | 기사입력 2019/03/22 [18:22]

계양구, 제276차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전개

오늘뉴스 | 입력 : 2019/03/22 [18:22]

▲ '제276차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 오늘뉴스


[오늘뉴스=노명복 기자] 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지난 21일 계산역 및 계양산 등산로 입구 일대에서 봄철 안전테마인 산불 예방과 국가안전대진단 홍보를 위한 '제276차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계양구청, 지역자율방재단, 안전지킴이, 안전보안관, 안전모니터봉사단 등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봄철 산불예방 및 산불 발생 시 긴급대처 방법 ▲ 안전 신문고 신고요령 ▲ 국가안전대진단 홍보 등의 활동을 펼쳤다.

 

특히, 이날 계양구는 국가안전대진단 추진 일환으로 ‘생활안전 자율점검표’를 제작하여 배부하여 구민들의 자발적 참여 유도와 안전문화 운동 확산을 위해 힘썼다.

 

구 관계자는 “본격적인 산불 발생 시기인 봄철 산불 예방을 위해 등산 시 라이터 등을 소지하지 않고, 밭두렁 소각 시 반드시 사전허가를 받는 성숙한 시민의식이 필요하다”라며, “또한, 보다 철저한 점검을 위하여 2019년 국가안전대진단 시행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라고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