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의정부 에서 국가안전대진단 민간 자율안전점검 캠페인 개최

정종록 | 기사입력 2019/03/22 [18:40]

경기도, 의정부 에서 국가안전대진단 민간 자율안전점검 캠페인 개최

정종록 | 입력 : 2019/03/22 [18:40]


[오늘뉴스=정종록 기자] 경기도는 22일 오후 2시 의정부시 행복로에서 도민들의 자율안전점검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한 캠페인을 열었다.

 

이번 캠페인은 국가안전대진단의 일환으로 도민 스스로 내집과 내점포에 대한 안전점검을 일상화하여 생활 속 안전 문화를 정착하자는 취지로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는 도와 의정부시 관계자, 의정부시 자율방재단‧의용소방대 등 시민 120여명이 참석했다.

 

참가자들은 사람들이 많이 찾는 음식점, 게임장 등 다중이용업소 운영자들에게 점포에 대한 안전점검 후 그 결과를 입구에 게시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한편, 도는 오는 4월 19일까지 국가안전대진단을 추진하면서, 내 집과 내 점포의 안전을 스스로 점검할 수 있는 안전점검표를 제작해 시‧군 및 다중이용업소에 보급하고 있다. 이밖에도 자율안전점검 참여 활성화를 위해 ▲ 직능단체등 교육시 안내 ▲주민센터 및 관리사무소 등을 통한 메시지 전파 ▲공공기관 옥외전광판 등 관련 홍보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자율안전점검표는 경기도청 홈페이지 및 행정안전부 홈페이지 등을 통해서도 다운로드 가능하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